협회 소개

창작자의 권리를 보호하고 증진합니다

세대와 성별의 차이를 뛰어넘어, 프리랜서 및 인디 콘텐츠 창작자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고 권리 보호 및 증진을 목적으로 결성된 협회 설립준비위원회입니다.

창작자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강화하여 점진적으로 창작자의 권리를 보호하고, 다른 이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이상 자유롭고 지속가능한 창작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는 환경을 보장하도록 하겠습니다.

대중문화 창작자도 사회에 참여해야 합니다

‘MBC 100분토론’의 진행자였던 손석희 前 JTBC 총괄사장은 훌륭한 토론자로 가수 故 신해철을 뽑았습니다. 적극적인 태도로 토론 상대의 기분을 고려하며 토론에 임했고, 위트가 있는 토론을 진행했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손 前 사장은 “대중문화인도 사회적 의견을 가질 수 있으며, 다만 그것을 표현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되지 않았을 뿐”이라고 첨언하였습니다. 가수 故 신해철은 사회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대중문화인의 선구적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창작자의 사회적 권리를 보호해야 합니다

창작자로서의 책임은 대중문화로 하여금 문화를 향유하는 시민들을 즐겁게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동시에 시민으로서 주어진 사회적 책임도 다하여야 합니다. 그 책임을 다하지 않는다면 창작자에겐 사회적 권리도 주어지지 않습니다.

가수 故 신해철처럼 창작자도 정책 결정 단계에 참여할 수 있고, 정치적 문법으로 대화할 수 있으며, 타협할 수 있음을 보여줍시다. 그리고 창작자의 권리를 보호합시다.

협회 비전

프리랜서 창작자 권리
보호 및 증진

사회적 보호망 밖에 있는 프리랜서 및 인디 창작자의 권리 보호와 증진을 목표합니다.

자유롭고 지속가능한
창작 생태계 구축

창작자와 자유롭고 지속가능한 창작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는 생태계를 목표합니다.

콘텐츠 산업
관련 규제 개혁

게임 심의 규제, 성인 콘텐츠 규제 등 콘텐츠 산업 관련 규제의 점진적 개혁을 목표합니다.

콘텐츠 젠더갈등
해소 및 봉합

극단적으로 치닫고 있는 정치적 올바름 갈등과 젠더갈등의 해소 및 봉합을 목표합니다.

Scroll to Top